위 연마차는 1량 16석 입니다.
그러나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연마차의 경우 위 연마차와 달리 16석임에도 2량 1편성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
요즈음 추세가 장기적으로 연마차에서 밀링차로 대체 검토가 많이 있는 듯
원인으로는 지하 터널에서 작업하여야 하는 특수한 조건에서 연마를 한다는 것 자체가
환경적으로 매우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.
위 연마차는 1량 16석 입니다.
그러나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연마차의 경우 위 연마차와 달리 16석임에도 2량 1편성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
요즈음 추세가 장기적으로 연마차에서 밀링차로 대체 검토가 많이 있는 듯
원인으로는 지하 터널에서 작업하여야 하는 특수한 조건에서 연마를 한다는 것 자체가
환경적으로 매우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