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2회 분기기 및 장대레일 모의고사입니다.

총 문항수는 189문항이며,

그동안 시행한 철도토목기사 시험등을 분석한 바, 

금회 시험에서 최소한 10문항 이상은 출제될 것으로 예상되니, 세심하게

반복하여 준비 바랍니다.

아울러, 좋은 결과로 반드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. 

 

풀이 및 답은 댓글(비밀글)에 적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비번(암호) : wp2ghlahdmlrhtk  (제2회모의고사....영타로)

 

1-4

2-1

3-2

4-2

5-2

6-1

7-2

8-1

9-2

10-2

11-1

12-크로싱부, 포인트부, 리드부

13-(1) 크로싱의 노스레일과 가드레일간 간격으로서 노스레일 선단의 원호부와 답면과 접점에서 가드레일의 후렌지웨이

           내측간의 가장 짧은 거리를 말한다.(선로유지관리지침 제3조 정의)

     (2) 일반 : 1390∼1396,  고속 : 1,392∼1,397

14-3

15-4

16-4

17-3

18-1

19-2

20-1

21- 포인트부, 리드부, 크로싱부, 기본레일, 리드레일, 가드레일

22-더블슬립스위치

23-둔단포인트, 첨단포인트,스프링포인트,승월포인트

24-승월분기기, 천이분기기, 탈선분기기, 곤틀릿분기기

25-2

26-1

27-2

28-1

29-3

30-3

31-4

32-4

33-3

34-3

35-

36-4

37-

38-3

39-4

40-3

41-3

42-4

43-3

44-2

45-(1) 80-100, (2) 200-250, (3) 76,슬랙,  (4) 65,슬랙

46-1439mm

47-3

48-2

49-1

50-4

51-4

52-2

53-2

54-2

55-2

56-3

57-3

58-1

58-4

60-1

61-4

62-1

63- W 윙레일, F 윤연로(플렌지웨이), L1 전단길이, L2 후단길이, P 이;론교점, E 실제교점, S1 크로싱전단, S2 크로싱후단,

       T 크로싱인후, Ne, Ns 노스레일,  θ 크로싱각

64-본선에 있어서 분기기를 상대하여 부설하는 경우 양 분기기의 포인트 전단 사이가 10m 이상 간격을 두어야 한다.

65- +3, -2  /  1390-1396  / +3, -2

66-#18

67-3

68-3

69-2

70-3

71-2

72-1

73-2

74-

75-2

76-2

77-4

78-4

79-3

80-4

81-2

82-2

83-1

84-+10,-2 / 7 / 7 / 3 / 7

85-

86-2

87-4

88-1

89-4

90-2

91-4

92-2

93-1

94-1

95-8번 분기기

96-12번 분기기

97- 194.4m

98-4

99-1

100-2

101-

102-1

103-4

104-2

105-3

106-1

107-4

108-1

109-

110-

111-2

112-4

113-2

114-4

115-2

116-3

117-3

118-4

119-3

120-4

121-

122-

123-6,300mm

124-8º10'16"

125-1

126-2

번호없는것 -3

127-4

128-4

129-4

130-2

131-4

132-4

133-3

134-

135-

136-2

137-3

138-2

139-1

140-2

141-

142-

143-

144-4

145-2

146-1

147-4

148-3

149-4

150-4

151-3

152-4

153-

154-

155-3

156-3

157-4

158-3

159-3

160-1

161-4

162-4

163-3

164- 2.70cm

165- 571.43kg/m

166- 168mm

167-2

168-1

169-3

170-3

171-2

172-2

173-1

174-2

175- 4,000 : 3,795mm, 3,824mm, 분기기연장 56,175mm

         4,250 : 3,787mm, 5,832mm, 분기기연장 58,167mm

176-(1) 크로싱번호 #10  / (2) 43.891m  / (3) 73.213m  / (4) 11.787m  / (5) 9.86m

177- 중요한, 진입 / 본선 / 안전측선/중요한,탈선

178-1

179-2

180-1

181-3

182-4

183-1

184-2

185-2

186-2

187-1

188-2

189-1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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